본문 바로가기
육아의 모든것/놀아주기 [장난감]

[내돈내산 장난감] 국민장난감!!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리뷰

by 육아하는수학쌤 2024. 4. 1.
반응형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안녕하세요!

31개월 슈민이 아빠입니다.

부모님들 애기 데리고 키즈카페 많이 가잖아요. 저희 슈민이는 좋아하는 장난감이 주방놀이와 아이스크림 카트인데, 집에서도 하고싶어했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중 괜찮은 제품을 발견해서 한 달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Contents

1.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외형 및 기본 정보

2.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가격

3.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특징

4. 느낀 점 (좋은점 / 아쉬웠던 점)


1.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외형 및 기본 정보

 

박스를 뜯기 전 모습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한 번씩은 봤을 법한 디자인입니다.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박스 그림
박스 모양

박스에는 구성품이나 특징 등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보통 이런 것들은 안 보고 지나치는데 요즘 물건을 조립하면서 부품 1개씩 없거나, 부서져있는 것들이 가끔 있어서 꼭 사진 찍어두고, 확인하는 편입니다.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박스1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박스2

조립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물건을 잘 만났을 경우에는 5분 안에 마무리가 되지만, 뻑뻑한 제품을 만났다면 끼우는데 약간의 고생이 필요합니다.

 

 

2.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가격

24년 4월 1일 기준으로 현재 온라인으로 파는 가격입니다.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인터넷 가격
현재 온라인 쇼핑몰 가격입니다.

8~9만 원 대도 있고, 5만 원 대도 있네요. 

당연히 같은 제품이면 싼 걸 사는 것이 맞지만, 자세히 보면 구성품이 다릅니다.

(저렇게만 제품이 되어있으면, 잘못 사는 사람들이 분명 많을 것 같아요)

구 버전과 신 버전은 구성품 자체가 50개 이상 차이가 나요. 

실질적으로는 동전 / 지폐 / 옆에 막대아이스크림이 더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긴 하는데, 조금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목적이라면, 디럭스 (9만 원) 제품을 사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구버전과 신버전 차이가 보이시나요?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외형1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외형2

그리고 가격은 한 번씩 핫딜 뜨거나 라방에서 쿠폰을 뿌리는데, 그때 구입을 하게 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카페 들어가셔서 많은 정보들을 받아 가세요.

 

 

3.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특징

 

당연히 아이스크림 카트니깐 아이스크림이 많아야겠죠?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구성품1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구성품2

막대 아이스크림이 있고, 콘 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자석으로 되어있지는 않아서 균형을 잘 잡아야 하며, 몇 층씩 쌓을 수도 있게 되어있는 구조입니다. 휘핑크림과 시럽까지 넣을 수 있어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구입한 버전은 한영 버전입니다. 한글과 영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직은 영어보다는 한글로 같이 놀고 있습니다.

놀이카드도 포함이 되어있는데, 카드를 꼽게 되면, 주문이 나오게 됩니다. 그것을 차근차근 알아듣고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겠네요. 세 돌쯤 되어야 말을 알아듣고 혼자서 놀 수 있을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지폐와 동전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숫자의 대한 개념이 없기에 돈이라는 개념만 알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됐다면 아이스크림을 계산하면서 숫자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구성품3
주황색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운드가 나옵니다.

아이스크림을 올려 담을 때는 손으로 하는 것이 아닌 이렇게 생긴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매직스쿠퍼라고 부릅니다. 주황색 버튼을 딸깍 하면서 붙게 하고 놓을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시럽이나 아이스크림 맛을 선택할 때마다 사운드가 나옵니다. 딸기 맛인지, 초코 맛인지 알려주는 기계네요.

중량은 3킬로가 조금 넘는 제품으로 애기들이 잘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막상 받으면 생각보다 크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4. 느낀 점(좋은 점/ 아쉬웠던 점)

 

좋은 점

첫 번째로, 퀄리티가 너무 좋습니다. 다른 구매자들은 가격이 비싸다고 하는데, 저는 이 정도 퀄리티에 8~9만 정도면 오래 가지고 놀 수 있고 이만한 장난감이 있겠나 싶었거든요. 한 달 이상 사용했는데, 아직 부서진 데는 없으며, 깔끔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역할놀이에 최적화되어있고, 병원 업무나 캐셔보다는 조금 더 친근함이 드는 아이스크림 주제다 보니 오래 할 수 있어요

저희가 산 버전이 예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버전인데, 음악도 나오고, 동전이나 지폐가 있어서 마트놀이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어린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 치고는 자극적인 빛이나 음악이 없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글과 영어 모드가 있어서 같은 버전이지만 다른 느낌으로 놀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립프로그 아이스크림 카트 가지고 놀기
열심히 아이스크림 만드는 중입니다.

 

아쉬웠던 점

첫 번째로, 푯말 부분을 설치하는 기둥과 푯말 조립이 힘들어요. 처음에 이걸 강하게 조립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고민했는데, 후기를 보니 저와 같은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냥 있는 힘껏 누르면 되는데, 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니 부서질 수도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손잡이 하나에 모든 것을 지탱하다 보니 안정성이 부족해 보입니다. 이동해야 하니 카트를 옮기긴 하는데, 덜컹덜컹하다 보니 이동하면서 아이스크림 콘 떨어트리고, 시럽 떨어트리고 문제가 조금은 있어 보였습니다. 그래도 무게가 3킬로가 이상이 되니, 막 본체가 엎어지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세 번째로, 집게로 아이스크림을 집을 때 고정력이 부족합니다. 아이스크림 콘에 여러 가지 맛들을 올릴 때 무조건 한 번은 떨어트리더라고요. 약간의 강력한 자석으로 되어있으면 조금 더 수월할 텐데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반응형